티스토리 뷰

육아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및 이용방법 알아보기

진심담긴아빠의일기 2023. 7. 3. 15:39

첫만남이용권 사업은 생애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출산 축하 및 육아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사업으로 출산 시 최초 1회 200만원이 지급되는 바우처 사업입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 내용

축복속에 태어난 아이의 행복을 생각하고, 치솟는 물가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기 위해

생애최초 1회 200만원을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을 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2022년 1월 1일 이후 태어난 모든 아기들은 출생신고가 되어 있고, 주민등록번호를 받은 아기라면 누구나 바우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방법

첫만남이용권을 지원받는 방법은 온라인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복지로 또는 정부24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은 아기의 부모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bokjiro.go.kr/ssis-tbu/

 

www.bokjiro.go.kr

 

 

정부24

 

www.gov.kr

첫만남이용권 지원기간

첫만남이용권 바우처를 발급받으셨다면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반드시 '아기의 출생일로부터 1년안에 사용'을 하셔야 하며 기간에게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없어지니 반드시 이점을 숙지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및 이용방법

첫만남이용권 사용처는 온라인 구매를 포함하여 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래의 사용하지 못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은, 첫만남이용권을 사용시 할부 및 정기결제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지원받은 200만원이 넘는 금액의 물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초과한 금액에 대해 사용자가 내야함으로 주의해야합니다.